본문 바로가기

□ 좋아하는 것/# 책

-. 다름의 아름다움/ 주경철, 조홍섭 외/ 고즈윈

다름의 아름다움/ 주경철, 조홍섭 외/ 고즈윈

 

 

 

p 117 - 125.

[ 이우일 - 친구, 나와 닮은, 나와 다른]

 

 나는 지쳤어.

 내 주변에는 온통 개성과 취향이 나와 다른 사람들뿐이거든.
 나는 나와 다른 사람들이랑 사는데 지쳤어.

 그래서 나는
 친구를 찾아 떠나기로 했지.
 나와 꼭 닮아서 평생을 함께할 수 있는.
 그런 친구를 찾을 생각이야.

 얼마나 기쁠까?
 벌써부터 가슴이 설레.
 나와 꼭 닮은 그 친구와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함께 즐기며 살 수 있을 거야.

 그런 친구를 찾아
 나는 낯선 도시의 장터를 두리번거렸고,
 바닷가에서 찾아보기도 했지.
 때로는 아무도 없을 것 같은
 깊은 산속에서 찾기도 했어.

 오랫동안 찾아 헤맸지만
 나는 나와 꼭 닮은 친구를 찾을 수 없었어.
 비슷해 보여 가까이 다가서면
 나와는 전혀 다른 사람임을 알게 되었고
 결국 난 실망하곤 했지.

 어느 날 나는 절망했어.
 그런 내게 어떤 낯선 이가 다가와 말했지.]

 "넌 무엇을 찾고 있니?"

 난 대답했지.
 "난 나와 꼭 닮은 친구를 찾고 있어."

 그는 말했어.
 "친구를 찾는다면 내가 친구가 되어 줄 수 있어.
 하지만 너와 똑같지는 않을 거야."

 그는 생긴 것도 취향도 나와는 전혀 달랐어.
 처음엔 두려웠지.
 하지만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난 알게 되었지.
 세상에 대해 내가 모르던 것들을.
 내가 모르던 생각들을.

 나는 그를 통해 알게 되었어.
 우리는 다르기 때문에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걸.
 다르기 때문에 사랑할 수 있다는 걸.
 우린 다르기 때문에 친구가 되었지.

fin.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제이 퍼니쳐 | 지석준 |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97, 29동 315호 | 사업자 등록번호 : 455-07-00311 | TEL : 010-4237-7769 | Mail : jidaegi@gmail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2016-서울금천-1097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